당신의 문화적 취향은 어떻습니까?? 테스트해보세요.

ID Solution이라는 회사의 사이트에서
간단한 물음 몇 개로 자신의 문화적 취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흔히 그렇듯 비전문가가 재미삼아 만든 사이트라고 생각했는데 연대 심리학과 박사 과정을 마친 두 분이 만든 사이트입니다.
10년간 수집한 자료를 통해 Q-sort라는 분석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Q-sort라는 게 뭔지 모르겠지만 전문가가 방대한 자료로 만든 테스트인 만큼 믿음이 갑니다.

아래의 그림을 선택하는 동시에 테스트는 시작됩니다.
IE가 아닌 브라우저에서는 결과의 레이아웃이 약간 깨지니 IE로 테스트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은 서로 다른 시대를 살았던 유명 서양 화가들의 그림입니다. 이중 더 마음에 드는 그림을 클릭해 주세요.





  VS  




참고로 저는 '논리적이고 예술적인, 다양성의 영역'이 나왔습니다. 꽤 맞는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찌보면 제 블로그 이름처럼 시계태엽과 오렌지 사이에서 저울질하는 유형이라고 말할 수도 있고 다르게 보면 이도저도 아닌 유형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빨간색으로 쓴 글씨에서는 제가 싫어하는 유형을 말하고 있는데요. 사실 대부분이 사람들이 낯간지러운 멘트하는 DJ, 찌라시 케이블과 신문, 기독교 전도사, 극페미, 마초맨 등등은 싫어하는 것 같네요-_-;;;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 나왔는지요? 자신의 테스트 결과가 자신이 생각하는 유형과 맞다고 생각하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